육안으로 보이지 않아 수술하기 어려운 부위를 미세현미경의 도움 하에 절단된 수족지 등의 미세한혈관, 신경 등을 재건,
봉합해주거나 이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복합조직을 이식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절단된 수족지 등의 미세한혈관, 신경 등을 재건, 봉합해주거나
여러 복합조직을 이식하는 수술 등을 시행합니다
수지접합 수술Description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아 수술하기 어려운 부위를 미세현미경의 도움 하에 절단된 수족지 등의 미세한 혈관, 신경 등을 재건, 봉합해주거나 이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복합조직(뼈,피부,지방,근육,힘줄)을 이식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완벽한 처치 및 수술은 미용뿐만 아니라 본래의 기능 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감각 기관 중 하나인 손(수부)은 섬세하고 다양한 움직임을 하는 기관으로서 그 해부와 생리도 매우 복잡하며 구조물(신경, 혈관, 건등) 자체도 매우 작기 때문에 수지의 절단 , 접합이나 연부조직 결손의 재건이 필요한 경우 미세 현미경을 통한 수술이 필수적입니다.
진주 수 병원의 한층 더 높은 기술
손가락 재건술
손상, 이탈된 손가락 부분의
기능 회복 뿐만 아니라 미용재건까지
시술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결손부위 재건술
결손된 연부조직을 피부이식,
현미경 피판술, 조직확장술 등으로
복원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절단 사고 시 응급처치 요령
- 절단부위는 미세한 조각이라도 모두 모아 가능하면 빨리 냉장상태(약4˚C)로 보관, 절단부위의 오염이 심하면 식염수로 세척 후 깨끗한 천, 가제로 싼 뒤 깨끗한 큰 타월로 두른 후 비닐봉지에 밀봉
- 비닐봉지는 얼음과 물을 1:1의 비율로 용기에 담아 온도를 유지한 후 환자와 함께 병원으로 가져옵니다.
만약 밀봉이 잘못돼 얼음물에 절단부위가 노출돼 젖게 되면 재접합이 어려움
- 출혈을 예방하기 위해 부위를 압박 붕대로 지혈 후 절단 부위를 높이 올린다.
(지혈제나 지혈대는 조직, 신경, 혈관이 파괴돼 오히려 재접합 수술을 방해하기 때문에 상처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병원에서 응급조치를 받은 후에는 빠른 시간 안에 접합수술이 가능한 진주 수병원으로 내원해주세요.
완전 절단 시
- 절단된 부위를 생리식염수를 가볍게 씻는다. (묻은 흙을 털어내는 정도로 하면 된다.)
- 소독된 거즈에 생리식염수를 묻혀 절단된 손, 손가락을 싼다.
- 비닐봉지를 고무줄로 밀봉한다.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 얼음상자에 넣되, 냉동은 금물 (단, 이송 중 얼음상자에 넣은 절단부위가 얼지 않게 한다.)
부분 절단 시
- 절단된 몸쪽 부위는 압박붕대나 고무줄 등으로 묶어 지혈한다.
- 모든 것이 여의치 않으면 절단부위를 깨끗한 헝겊으로만 싼다.
- 병원에 미리 전화를 하고 오시면 빨리 수술하실 수 있습니다.